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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 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서비스이행표준

서비스이행표준

행정지원담당 서비스 이행표준

청사 안내

  • 청사내의 부서 안내 표지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는 현관입구에 설치하겠습니다.
  •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등이 게재된 명찰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데 1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
인사 상담 안내

  • 인사 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 직접면담, 전화,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민원행정 서비스

  • 민원서류는 민원인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·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한보다 빨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민원인께 알려 드리겠습니다.

서비스별 상담창구( FAX 055) 645-2253 )

  • 행정지원담당 055) 650-8060

교육협력담당 서비스 이행표준

유치원 설립 및 폐원 안내

  • 유치원 설립 및 폐원과 관련한 절차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이 이해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
학생배치시설 확충 서비스

  • 장기적인 안목과 수요자 중심의 학생배치계획 수립·추진으로 과대학교와 과밀 학급을 완화하고,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소규모학교 교육여건 개선 서비스

  • 지나치게 학생수가 적어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·폐합을 추진하여 교육과정 운영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통·폐합을 추진할 경우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학부모, 지역주민 등 여론을 수렴하여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한 후 합리적인 방법에 의해 추진하겠습니다.
  • 통합학교에 대한 교육여건 개선비 특별지원, 폐지학교의 학생들에게 통학차량 지원, 하숙비 또는 교통비 등을 지원하여 통학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
학교운영위원회 지원

  •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겠습니다.
  • 학교공동체구성원들에게 학교운영위원회의 제반사항을 널리 홍보하여 이해와 참 여를 높이겠습니다.
  •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충분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여 운영의 내실을 기하겠습니다.
  • 각종 연수자료와 기타 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학원 및 공익법인 등록 서비스

  • 학원(교습소) 등록 및 변경사항 등록 등 업무처리시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의 편리성을 위해 민원절차 및 구비서류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에 공지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인의 민원 불편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은 신속·정확하고 친절한 자세로 빠른 시일내 처리하도록 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 내방하는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원 및 공익법인의 운영 규정 및 기타 질의사항은 민원업무의 처리원칙에 따라 신속·친절·공정·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인의 방문시 업무담당직원의 출장 등 부재로 인해 해결하지 못한 민원사항

통학버스 통합관리 서비스

  • 관내 교외 교육활동 시 통학버스가 필요한 학교에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여 수요자 부담을 줄이고, 학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통학차량 관계자(운전원 및 보호탑승자)의 안전교육 및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
서비스별 상담창구(FAX 055) 645-2253)

  • 소규모학교 통·폐합 추진 055) 650-8070~1
  • 학원담당 055) 650-8072
  • 유치원 설립 및 폐원 안내 055) 650-8073

교육재정담당 서비스 이행표준

공사·물품·용역 등 입찰·계약 운영

  • 입찰 방법은 견적서 제출에 의한 수의계약 방법을 제외하고는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집행하므로 입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나라장터시스템(G2B)에 이용자등록을 마친 업체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입찰공고에 자세히 명시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법정 수의계약에 부칠 수 있는 추정가격을 일반공사 2천만원, 전문공사 2천만원, 전기·통신·소방공사 2천만원, 물품·제조·구매·용역 등 1천만원으로 대폭 낮춰 입찰 대상 사업을 확대하고,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경쟁입찰을 집행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시설공사(용역 포함)의 예정가격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결정하겠습니다.

폐교재산 대부·매각 계획 안내

  • 폐교재산 관리 및 활용현황을 홈페이지 「정보공개-폐교재산활용현황」을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겠으며,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성심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
학교회계지원

  • 매년 11월말 학교회계예산편성기본지침을 토대로 일선학교의 학교회계예산편성 운용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
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

  • 매년 학교회계 예·결산을 학교홈페이지 등에 공개하여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.
  • 매년 당해연도의 예산편성 기본 지침과 세입세출예산을 공개함으로써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.

서비스별 상담창구(FAX 055) 645-2253)

  • 공사·물품·용역 등 입찰·계약 운영 055) 650-8081
  • 폐교재산 대부·매각 계획 안내 055) 650-8085

시설지원담당 서비스 이행표준

학교시설공사 시행

  • 학교시설공사는 설계단계부터 학교 관계자 등과 협의하고, 주요사업의 경우 설계심의위원회, 공청회를 개최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습니다.
  • 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되지 않도록 시행하겠습니다.
  • 현장협의회를 공종별로 수시로 실시하여 양질의시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내 연 2회 이상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시설공사 현장에 공사내용 표지판과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추진 과정의투명성을 확보하고, 담당자의 책임의식을 높여 부실공사를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
학교시설 건축 등 승인·신고 안내

  • 학교자체에서 시행하는 건축 등의 업무에 필요한 제출서류 및 업무 처리흐름에 대한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건축 등 승인업무 처리 시 관계기관과의 협의에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건축 등 승인사항에 대해 지역주민이 민원을 제기할 경우 즉시 전화로 상담후 필요시현장조사를 실시하여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시설 안전점검
      • 시설물의 형식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.
      • 모든 시설물은 시민 전체의 재산이라는 것을 명심하여 안전 여부에 의심이 가는곳은 전문가의 자문 등을 통하여 빈틈없이 점검하겠습니다.
    • 서비스별 상담창구(FAX : 055) 645-2253)
      • 시설 담당 ☎ : 055) 650-8090~3

전산정보담당 서비스 이행표준

홈페이지 관리

  •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, 지속적으로 수정·보완 하겠습니다.

정보공시 제도

  • 국민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해 학교알리미를 운영하여 보다 손쉽게 학교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공시항목의 검증을 통해 보다 정확한 자료 제공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.

서비스별 상담창구(FAX 055) 645-2253)

  • 인터넷 홈페이지 055) 650-8096

학교지원담당 서비스 이행표준

계약제교원 및 교육공무직 인력풀 등록 안내

  • 계약제교원 및 교육공무직 인력풀 관련된 안내를 친절하게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.

서비스별 상담창구(FAX 055) 645-2253)

  • 계약제교원 인력풀 055) 650-805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