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
모바일용 메뉴

홈 알림마당교육소식학교소식

학교소식

학교소식 상세보기
제석초, 재미(JAM-E)있는 예비학부모 대학 개최
작성자 권영민 등록일 2019.01.30

-예비 신입생 학부모 30명 참여

-학교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소통의 시간 갖기

 


  제석초등학교(교장 이종국)는 30일(수) 1층 회의실에서 예비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재미(JAM-E)있는 학교이야기란 주제로 『2019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대학』을 실시했다.

 

   이번 예비학부모대학에서는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정보 제공과 소통의 시간을 위해  ?학교교육의 변화와 부모의 역할 ?우리가 바라는 학교 ?초등 1학년 알고 가기 등  3가지 주제를 가지고 토론 형태로 운영했다.

 
  첫 번째 주제인 학교교육의 변화와 부모의 역할에서는 이종국 교장선생님이 제석교육 소개와 학교교육 이해, 미래교육의 변화와 자녀교육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.


  두 번째 주제인 우리가 바라는 학교에서는 학창시절에 기억에 남는 경험과 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에게 해주었으면 하는 것, 우리 아이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모둠별로 모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.


  세 번째 주제인 초등 1학년 알고 가기에서는 지금 1학년 박성희 부장선생님께서 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, 1학년의 특성 등에 묻고 답하기로 진행했다.
  이후 학교를 둘러보면서 학생들이 생활 할 공간을 살펴보았다.

 
  이날 참가한 예비 학부모들은 첫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거라 불안감이 있었는데, 내 자녀가 다닐 학교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다고 하였다.
   이종국 교장은 “제석 교육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고 사랑과 정성으로 교육하도록 하겠다”고 하면서 “학생들이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보내기 위해서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면서 함께 노력하자”고 했다.


   제석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.

 
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  
- 제석초등학교 홍보부장 박보경 (☎725-7900) 또는 교장 이종국(☎725-7901)

첨부파일